상명대학교 취업지원팀

안녕하세요! 상명대학교 취업지원팀입니다.
최근, 상명대 학생 통합로그인에서 로그인이 안 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로그인에 필요한 프로그램인 XecureWeb의 버젼이 맞지 않아 생기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XecureWeb 프로그램의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아래에 명시된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설명을 위한 스크린샷에서의 운영체제는 윈도우7, 브라우저는 인터넷익스플로러11이니 참고바랍니다.

로그인장애 해결법 1. 인터넷익스플로러의 '도구'탭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를 클릭하여 smuc.ac.kr 를 추가시켜줍니다

1. 인터넷익스플로러의 '도구'탭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를 클릭하여 smuc.ac.kr 를 추가시켜줍니다.

로그인장애 해결법 2. 윈도우의 좌측하단 시작버튼 - 제어판으로 진입하여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하여 창을 엽니다. (윈도우XP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2. 윈도우의 좌측하단 시작버튼 - 제어판으로 진입하여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하여 창을 엽니다. (윈도우XP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로그인장애 해결법 3. XecureWeb 프로그램을 찾아서 프로그램을 삭제하세요.

3. XecureWeb 프로그램을 찾아서 프로그램을 삭제하세요.

로그인장애 해결법 4. 상명대학교 통합로그인 페이지로 접속하세요. 이미 접속해 있다면 F5를 눌러 새로고침해보세요. 그러면 스크린샷과 같이 'No XecureWeb PlugIn'문구와 함께 브라우저 아래에 XecureWeb을 설치할 수 있는 메시지박스가 자동으로 뜰 것입니다.

4. 상명대학교 통합로그인 페이지로 접속하세요. 이미 접속해 있다면 F5를 눌러 새로고침해보세요.
그러면 스크린샷과 같이 'No XecureWeb PlugIn'문구와 함께 브라우저 아래에 XecureWeb을 설치할 수 있는 메시지박스가 자동으로 뜰 것입니다.

로그인장애 해결법 5. 안내에 따라 XecureWeb을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한 뒤에 로그인을 시도해보세요.

5. 안내에 따라 XecureWeb을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한 뒤에 로그인을 시도해보세요.

※3번 과정에서 XecureWeb을 설치할 수 있는 메시지박스가 자동으로 안 뜨는 경우에는
   오른쪽 다운로드 버튼으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수동설치하세요. XecureWeb 수동 다운로드